오픈AI-파이낸셜타임스, 콘텐츠이용·AI기능 개발 파트너십 체결

- 광고 -

많이 본 뉴스

청취자 제보

이슈 투데이

생성형 인공지능(AI)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영국 일간지 파이낸셜타임스(FT)는 콘텐츠 이용과 AI 기능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.

두 기업은 성명을 통해 “이번 계약은 오픈AI가 FT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해 챗GPT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”이라며 “또 두 기업은 FT 독자들을 위한 새로운 AI 제품과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것”이라고 전했다.

- 광고 -

이들 기업은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밝히지 않았다.

오픈AI는 앞서 미국 통신사인 AP통신, 독일 매체 악셀 스프링거, 프랑스 르몽드, 스페인의 프리사 미디어와도 유사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. 영국 매체와 계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.

브래드 라이트캡 오픈AI 최고운영책임자(COO)는 “FT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풍부한 챗GPT의 경험을 제공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FT그룹 존 리딩 최고경영자(CEO)는 “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뉴스 소스와 AI를 결합한 다양한 실용적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”며 말했다.

앞서 FT는 올해 초 모든 직원이 챗GPT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업용 챗GPT 고객이 됐다고 오픈AI는 덧붙였다.

오픈AI는 CNN, 폭스, 타임 등 미국의 유력 언론사와도 콘텐츠 사용 계약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.

그러나 지난해 12월에는 저작권을 침해당했다고 주장하는 뉴욕타임스(NYT)로부터는 소송을 당해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.

<연합뉴스>

- 광고 -

AI 추천 뉴스

LEAVE A REPLY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

- 광고 -

최신 뉴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