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ot_img
spot_img

‘굿바이’ 트위터닷컴…머스크 “트위터→엑스, 리브랜딩 완료”

- 광고 -

많이 본 뉴스

청취자 제보

이슈 투데이

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(CEO)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‘엑스'(X·옛 트위터)에 트위터에서 엑스로 리브랜딩을 완료했다고 17일(현지시간) 밝혔다.

머스크는 “이제 모든 핵심 시스템이 엑스닷컴(X.com)에 있다”며 도메인이 ‘엑스닷컴'(X.com)으로 바뀐다고 전했다.

- 광고 -

이는 2022년 10월 당시 트위터를 인수한 지 1년 7개월, 지난해 7월 엑스로 브랜드를 바꾼 지 10개월 만이다.

트위터 로고는 작년 7월에 엑스로 변경됐지만, 도메인은 지금까지 트위터(twitter.com)를 유지해 왔다. 리브랜딩이 완료되면서 ‘트위터닷컴'(twitter.com)은 역사 속으로 완전히 사라지게 됐다.

머스크는 자신의 엑스 계정에 파란색 원 위에 흰색 엑스가 나타나는 이미지도 게시했다. 20여년 전 자신의 설립한 금융회사 ‘엑스닷컴'(X.com)의 로고다.

머스크는 작년 4월 트위터 로고를 파랑새에서 도지코인 상징인 시바견(시바이누)으로 일시적으로 변경하고, ‘파랑새’를 ‘옛날 사진’이라고 말하는 시바견 그림을 올리며 로고 변경을 예고했다.

이어 3개월 뒤 사명과 로고를 전면 개편하는 등 리브랜딩 작업을 시작했다. 이를 위해 ‘엑스 법인'(X Corp)도 새로 설립했다. 

머스크는 1990년대 말 페이팔 전신인 ‘엑스닷컴’을 창업하고 메시징과 상품 결제, 금융 서비스 등 가능한 모든 기능을 담은 ‘슈퍼 앱’을 만들려 했으나 실패했다.

그러나 옛 트위터를 인수해 엑스로 리브랜딩을 하면서 엑스를 다시 슈퍼 앱으로 만들려고 추진하고 있다.

- 광고 -

AI 추천 뉴스

LEAVE A REPLY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

- 광고 -

최신 뉴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