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월26일 모닝뉴스 헤드라인

많이 본 뉴스

이슈 투데이

2024년 4월 26일 금요일 라디오서울 모닝뉴스

► 대학가의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민간인 공격을 규탄하는 시위가 서부지역까지 확대됐습니다. USC에 이어 UCLA도 시위에 동참했습니다.

- 광고 -

▻ 뉴욕 타임스는 그 동안 정치적 목소리를 내는 데 비교적 조용했던 서부 대학이 시위 대열에 동참했다며 집중 조명했습니다.

► USC 대학이 학교 내 시위 파장으로 안전이 우선이라며 졸업식 메인 행사를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.

▻ 전국적으로 시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캠퍼스안에 공권력이 투입돼 많은 학생들이 체포되고 있습니다. 정치권에서 대응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. 이런 가운데 대학가 시위는 유럽으로 까지 확대됐습니다.

► LA 메트로 버스에서 최근 운전사에 대한 폭력 사건이 잇따르자 메트로는 운전사와 승객들 사이에 대형 가림막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.

▻ 최근 자동차 보험료 급등으로 사회 초년생들이 자동차 구매를 주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신차 가격 상승에 보험료 급등까지 재정적으로 부담스러워 하고 있습니다.

► 상무부는 3월 개인소비지출 가격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2.7%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. 전월 대비 0.3% 상승했습니다.

▻ JP모건체이스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는 경제가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과 싸우고 있는데 시장이 ‘연착륙’ 가능성을 너무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.

►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중국을 방문한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에게 “미국과 중국은 경쟁자가 아닌 파트너”라고 강조했습니다.

▻ 블링컨 국무장관은 중국 수뇌부와의 회동에서 북한의 도발 중단을 압박해 줄 것을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

► 국제사회의 만류에도 가자지구 최남단 도시 라파에 대한 이스라엘의 대규모 공격이 초읽기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.

▻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포성이 계속되면서 현지로 들어가는 구호트럭이 하루에 200대도 되지 않는 등 피란민들을 위한 구호물자 조달에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.

►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영수회담이 오는 29일 열립니다. 각각 3명의 배석자가 참석하지만 대화 과정에 자연스럽게 독대가 이뤄질 가능성도 나옵니다.

▻ 21대 국회 마지막인 5월 임시국회가 오는 30일부터 한 달 동안 열립니다. 민주당은 임시회 소집은 국회법에 따른 거라며 정당성을 강조했지만, 국민의힘은 쟁점 법안에 문제가 많다며 물러설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.

► NBA 덴버 너기츠가 LA 레이커스에 플레이오프 3연승을 거뒀습니다. PO 1라운드 3차전 원정 경기에서 레이커스를 112-105로 꺾었습니다. 레이커스는 1패만 더하면 탈락입니다.

▻ 23세 이하 한국 축구 대표팀이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와의 아시안컵에서 승부차기 끝에 패하면서 올림픽 출전이 무산됐습니다.

- 광고 -

AI 추천 뉴스

LEAVE A REPLY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

- 광고 -

최신 뉴스